카테고리 없음

허리디스크 증상 단계별 치료

옥토탐험 2022. 7. 13. 00:14

오늘은 허리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허리 통증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먼저 허리 디스크를 의심합니다. 그러나 요통은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디스크 부상은 많은 원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때때로 한쪽 다리의 저림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혈액 순환 문제로 생각되지만 실제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허리디스크입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란

인간의 척추는 약 30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척추 사이에는 부드러운 뼈 조직인 디스크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것이 추간판이며, 요추 추간판의 정확한 명칭은 탈장된 추간판입니다. 디스크는 외부에서 척추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이고 척추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여 척추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불리는 추간판 탈출증은 디스크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나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

허리디스크 원인

과거에는 척추기립근과 후관절의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주원인으로 지적되어 환자 대부분이 중년층이다. 젊은 추간판 탈출증 인구의 급격한 증가는 재택근무의 증가와 온라인 강의로 인해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 생활 습관의 변화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척추는 강한 외부 충격보다 덜 심하지만 지속적이고 장기간의 압박이 척추 기형에 더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공중보건의료 빅데이터 공개시스템 공익질병통계에 따르면 전체 추간판 탈출증 환자의 15.8%를 차지하는 20대 4.9%, 30대 11.0%, 청소년 0.9%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허리디스크 증상

추간판 탈출증의 주요 증상은 통증이 아니라 저림이기 때문입니다. 추간판 탈출증은 그 위치에서 돌출된 디스크가 신경과 접촉하여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 다리 저림은 신경 뿌리에 닿는 추간판의 수핵에 의한 방사통입니다. 한쪽의 저림이 2주 이상 지속되면 추간판 탈출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추간판 탈출증은 초기에는 허리에 불편함을 느끼다가 상태가 악화될수록 엉덩이, 허벅지, 다리 등 넓은 부위에 방사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요통이 발생하면 신경을 압박해 마비나 성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추간판 탈출증의 증상도 다양합니다.

요통, 다리 통증, 배뇨 및 배뇨 곤란, 근력 및 감각 상실 등이 있습니다. 요통의 경우 기침, 재채기, 배변, 움직이는 물건 등에 의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 통증은 요통 뿐만 아니라 저림 및 당기는 통증을 동반하며, 신경 자극에 따라 발등이나 발 바깥쪽에 감각 상실이나 과민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스크 탈출이 매우 심하면 신경이 눌려 배뇨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 치료

진단은 검사와 MRI로 합니다. MRI에서 디스크는 4단계로 나뉩니다: 부기(1단계), 탈장(2단계), 탈출(3단계), 아골화(4단계). 3기 또는 4기의 디스크 환자는 외과적 치료의 대상이 될 수 있지만 디스크 환자의 10% 미만에서 수술이 필요합니다. 또한 심한 추간판 탈출증의 3~4기 환자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증상이 전혀 없는 것부터 마비, 걸을 수 없는 것까지 여러 가지로 나타날 수 있으며, 같은 환자라도 증상이 악화되거나 개선될 수 있으며 이는 평생에 걸쳐 다양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증상의 변화에 ​​따라 치료방법을 결정하는데 일반적으로 3기, 4기 환자는 약 2개월간 비수술적 치료 후에도 증상의 호전이 없고 일상생활이 어려울 경우 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그러나 탈출된 디스크에는 세 가지 응급 증상이 있습니다. 이것은 발목 관절이 마비되거나 제어할 수 없는 배변 또는 심한 통증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 경우 치료시기를 놓치면 수술을 하여도 회복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수술시기를 미루어서는 안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따라서 디스크 환자는 일생 동안 허리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며, 자신의 증상을 관리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요통으로 인한 갑작스런 요통이 있다면 휴식과 충분한 휴식이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는 가장 좋은 응급처치입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스트레칭은 요추 추간판 탈출증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급성 추간판 탈출증을 예방하려면 근육과 인대를 경직되기보다 유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들어올릴 때 허리만 굽히지 말고 무릎을 구부려 천천히 들어 올리며, 오래 앉아 있을 경우 다리 꼬지 않도록 주의하고, 목을 구부리지 말고, 등을 굽히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상으로 허리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두 건강에 이렇게 좋을수가...!

 

자두 효능 몸에 좋은 이유 7가지와 부작용

오늘은 자두 효능과 자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자두은 7~8월의 여름철 대표 과일로 새콤달콤하다. 자색 복숭아를 의미하는 자두는 보라색 식품의 대표자로 간주됩니다. 장밋빛 탱탱한

weourhome.marksdogblog.com

 

녹차를 자주 마신다면 "이것"을 조심해라!

 

시서스 효능 4가지 (섭취시 주의사항)

오늘은 시서스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슈퍼푸드 시서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를 살펴봅니다. 시서스란 무엇입니까? 시서스는 호주와 뉴질랜드가 원산

memmeeek.marksdogblo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