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복분자는 싱그러움이 가득한 매혹적인 계절입니다. 복분자는 남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여성의 건강에도 많은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분자 효능을 소개합니다.
라즈베리와 마찬가지로 복분자는 조밀하게 뭉쳐진 작은 알갱이입니다. 처음에는 붉은색을 띠다가 자라면서 짙은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흔히 남성에게 좋다고 하는 것과 달리 여성에게도 건강에 좋다는 점에서 성별에 상관없이 먹을 수 있다. 복분자라는 이름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우선 본초강목에서는 복분자 효능으로 신장에 좋고, 잦은 배뇨를 줄여주며, 먹으면 소변이 매우 강해져서 요로를 어지럽힌다. 하여 이런 이름이 붙었다. 솥을 올려놓는 모양과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복분자는 온화하고 따뜻한 기운이 있습니다. 또한 동의보감에서는 단맛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복분자의 신맛은 달고 따뜻한 성질보다 강하다는 것이 일반적이다.
복분자 보관법
반면 복분자는 짙은 붉은색을 띠고 색이 단단하여 좋다. 바로 드실 때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시고, 장기간 보관을 원하실 경우에는 씻지 않고 소량씩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물로 씻는 동안 육즙이 흘러나와 맛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복분자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물에 30초 이상 담가두면 비타민C가 파괴된다. 따라서 흐르는 물로 헹구고 가능한 한 빨리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맛있는 복분자를 즐기는 방법
복분자는 달고 약간 신맛이 나며 독특한 향이 난다. 과일을 직접 섭취하거나 주스, 주스, 분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발효주와 설탕을 1:1로 섞어도 좋다. 잼으로 만들거나 요거트에 타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복분자는 추출물로 먹거나 술에 담가 먹거나 요구르트, 스무디, 잼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복분자 효능
1. 혈관 건강
복분자 효능으로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노화 방지
안토시아닌과 풍부한 비타민 B, C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복분자 효능이 있다.
3. 피로 해소
복분자 효능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몸에 활력을 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4. 남성정력
대표적인 복분자 효능 중 하나로 꼽히는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여 성기능과 회춘을 향상시킨다.
5. 갱년기여성에 도움
복분자 효능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해당됩니다. 에스트로겐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안면홍조, 식은땀, 두통, 불면증 등의 갱년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불임을 예방할 수 있다.
6. 눈 건강
복분자 효능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야맹증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하며 눈 건강을 개선합니다.
7. 다이어트
복분자는 100g당 53칼로리의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이상적인 복분자 효능 식품이다.
8. 간 건강
복분자 효능 또한 신체의 산화 및 항산화 능력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복분자는 간을 돕고 눈을 밝게 하며 에너지를 도우며 몸을 이완하고 머리카락이 희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로한 사람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복분자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사람들
헬리코박터균(위암의 원인 중 하나)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혈압과 심장병에 효과가 있다. 그러나 신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복분자는 주의가 필요하므로 상담이 필요하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복분자를 먹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몸에 칼로리가 많으면 따뜻한 복분자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을 경험할 수 있다. 복분자는 익고 검고 부드러워야 하며, 장기간 보관을 원할 경우 씻지 않고 냉동 보관한다.
복분자 부작용
복분자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칼로리가 더 높은 사람은 대량으로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1일 복분자 권장섭취량은 120g으로 1컵 정도이다. 평균적인 사람의 경우 하루 240g으로 두 컵 정도면 충분합니다. 또한, 복분자는 100g당 53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복분자 와인 만드는 법
복분자는 깨끗이 씻어 재빨리 식힌다. 그런 다음 백설탕과 백설탕을 1:1의 비율로 섞어 서늘한 곳에 하루 정도 방치한 후 기호에 따라 발효백설탕을 첨가한다(100ml에 백설탕 100g을 붓는 것이 기준). 약 3개월의 발효 후에 열매를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분자는 특히 술에 담가두면 몸에 좋다고 한다.
참고로 여름에 수확한 나무씨앗은 생으로 먹거나, 원액이나 농축액으로 구입하여 기호에 따라 물에 희석하여 음료로 드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대장암 초기증상 8가지 요약정리(의심증상)
오늘은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초기 증상이 없어 더 치명적인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폐암과 간암에 이어 사망률이 3번째로 높다. 과거 30~40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대장암
weourhome.marksdogblog.com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요약
오늘은 이석증 증상과 이석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심코 귀의 건강에 대해 너무 많은 생각을 하고 있지만, 귀는 그들과 사회 사이의 소통의 통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
memmeeek.marksdogblog.com